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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파리 모터쇼, 이번에도 푸조의 매력을 담다!
  • 2022. 10.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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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파리 모터쇼, 이번에도 푸조의 매력을 담다!


10월 17일부터 23일, 파리 모터쇼가 개최됩니다. 그 동안 파리 모터쇼와 함께 해온 푸조의 중요한 순간들을 살펴보세요.

 


2022 파리 모터쇼, 이번에도 푸조의 매력을 담다!


"전 세계 자동차 애호가님들! 드디어 파리 모터쇼의 시간이 왔습니다. 

 

2020년 코로나19로 개최되지 못했던 파리 모터쇼는 올해 10월 17일부터 23일까지 포르트 드 베르사유 박람회장에서 드!디!어! 개최됩니다. 

 

푸조의 스타일과 존재감을 보여주는 몇몇 전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2022 - 구체: 숨막히게 놀라운 전시


올해 NEW 408은 중력의 법칙을 거스르는 듯한 놀라운 전시물로 선보여질 예정입니다. NEW 408이 어떻게 뒤집히고 비틀려 이렇게 전례 없는 방식으로 움직일 수 있을지 궁금하지 않으세요?

 

비결은 차를 둘러싸고 있는 투명한 "구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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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특별한 조형물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2022년 파리 모터쇼의 푸조 스탠드에서 구체의 제조 비결을 소개하는 비디오를 시청해보세요

* 비디오 시청하기

 


빠르게 알아보는 모터쇼의 역사


모터쇼의 역사는 1895년 "프랑스 자동차 클럽(Automobil Club de France, 줄여서 A.C.F)"의 설립과 함께 시작되었습니다.

 

1898년 A.C.F.가 튈르리(Tuileries) 정원에서 그동안 상상해오던 최초의 국제 자동차, 자전거, 스포츠 전시회를 개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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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98년 튈르리 정원에서 열린 첫 모터쇼


"재미있는 일화: 첫 모터쇼에 전시하기 위해, 전시차들은 파리에서 베르사유까지 (약 40km) 이동해야 했습니다. 구동능력을 증명할 수 밖에 없는 셈이었죠.


행사는 성공적이었습니다. 14만 명의 사람들이 튈르리 정원에서 첫 번째 파리 모터쇼를 보기 위해 방문했습니다. 


1901년, 유니버설 전시회로 인해 1년 연기된 후, 10월은 파리 모터쇼의 전통적인 개막 달이 되었고, 이후 60년 넘게 그랑팔레(Grand Palais)에 열렸습니다.

 

매년 큰 성공을 거뒀지만, 1930년대에는 대공황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1938년, 단 538명의 참가자들만 방문했습니다. 하지만 제2차 세계 대전 이후 1946년 쇼에는 81만 명의 관람객이 다녀갔습니다.


그 성공으로 인해, 모터쇼는 1962년에 베르사유 박람회장으로 개최장소를 옮겼고, 1976년부터 짝수 해에만 개최되고 있습니다. 현재는 백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세계에서 가장 큰 자동차 쇼입니다. "

 

 

푸조의 스타일은 파리모터쇼 역사의 일부다


"모터쇼는 항상 모든 종류의 대담함과 트렌드를 담은 행사였습니다. 푸조는 모터쇼에서 상징적인 차량들을 엄선해 선보임으로써 존재감을 각인시켜왔습니다. 여기 몇 가지 사례를 살펴보세요! 


자동차 산업의 선구자로서 시장 우위를 점했던 푸조는 모든 전시행사에 참여했습니다. 푸조 '사자' 로고는 일등 브랜드의 노하우와 기술적 완성도의 상징이었습니다. 모터쇼는 대중에게 푸조의 혁신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1934 — Peugeot 401 and 601 Eclipse


1934년 10월 푸조는 기술력에 스타일을 더한 401과 601"이클립스"을 소개했습니다. 차체에 하드탑을 자동으로 넣을 수 있는 이 첫 번째 '컨버터블형 쿠페'는 지난 20년간의 자동차 차체 기술상 위대한 혁신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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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35 — Peugeot 402


1935년 파리 모터쇼에서, 방문객들은 숨 막히게 놀랄 수밖에 없었습니다! 푸조 공장에서 나온 '더 뉴 프레스티지 살롱'은 물방울의 공기역학적 모양에서 시작된 유선형 산업 디자인 운동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402의 그릴 뒤에 숨겨진 프론트 라이트가 특히 인상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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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48 — Peugeot 203 


1948년 파리 모터쇼의 스타들 중 하나입니다. 이 전통적인 살롱 자동차는 이미 푸조 브랜드의 사자에 애착을 가진 대중을 겨냥했고, 제대로 먹혔습니다! 12년 동안 거의 70만 대가 소쇼(Sochaux) 지역의 공장에서 생산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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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68 — Peugeot 504


이탈리아 스타일 워크샵의 피닌파리나(Pininfarina)가 디자인한 라인과 하우스 스타일의 폴 부보트(Paul Bouvot)가 디자인한 프론트엔드의 완벽한 조합으로 탄생한 504 살롱은 1968년 봄에 선보일 예정이었습니다.

 

그러나 1968년 프랑스 5월 혁명으로 인해 데뷔가 지연되었습니다. 504의 우아한 드레스는 안에 뛰어난 엔진을 숨기고 있고, 그 견고함은 수년 동안 논란의 여지가 없이 시장을 장악할 것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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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84 — Peugeot 205 


전설적인 모델 205는 1984년 전시에서 선보여졌습니다. 이미 월드 랠리 챔피언십에서 승리의 왕관을 쓴 205는 모터쇼에서도 빛났습니다. 거의 40년 전에 선보여졌지만 지금도 여전히 거리에서 보이기도 합니다. 이는 205의 인기와 견고함에 대한 반박할 수 없는 증거이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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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0 — Peugeot 206 CC


206은 새천년인 2000년 파리 모터쇼 공개되었습니다. 대중들은 이 작은 도시 자동차의 쿠페 카브리올레(컨버터블)에 매료되었습니다. 206은 역사상 가장 많은, 800만 대 이상이 생산됐습니다. 이 놀라운 기록은 1930년대 푸조의 "컨버터블형 쿠페"에서 영감을 받은 덕분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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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 — Peugeot Onyx


21세기의 푸조 오닉스 슈퍼카는 2012년 파리 모터쇼에 발표됐습니다. 오닉스는 3.7L Hybrid-HDi-FAP V8엔진의 680 bhp (600+80)의 출력으로 움직입니다. 소재와 컬러가 받쳐주는 날카롭고 엣지있는 디자인 컨셉이 인상적입니다. 반전의 매력으로 인테리어는 깔끔하고 안락한 분위기로 디자인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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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 Peugeot e-Legend 


푸조 e-레전드 컨셉카는 60년 대에 탄생한 푸조 504 쿠페의 50주년을 기념하고 당시의 디자인 테마를 현대적으로 표현한 차량입니다.

 

상징적인 자동차의 주요 스타일링 테마를 재해석한 빈티지: 가볍고, 역동적이며, 날카롭고, 감각적인 실루엣과 유리가 큰 이점은 살리면서 뒤쪽을 향해 아치형으로 디자인된 캐빈이 특징입니다.

 

504 쿠페의 헤드라이트 4개와 발톱 형상을 한 리어 라이트 3개의 인상적인 외관도 담아냈습니다. 푸조 e-레전드는 2018년 올해의 가장 아름다운 콘셉트카로 선정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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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도 푸조는 2022년 파리모터쇼에서 지금까지 오래도록 유지되어온 품위와 존재감을 보여주기 위해 전력을 다할 예정입니다.